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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큰형네건강즙

등록일2015-07-22

조회수793

제목

탄수화물 중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테스트 해보세요~

 

탄수화물 중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테스트 해보세요~

 

 

울 고객님들 모두 탄수화물 중독이라고 들어보셨어요?

 

 

요즘 사람들의 탄수화물 중독의 위험을 경고하며

적당량의 섭취가 중요하다고 강조를 하더라고요.

 

 

그 이유가 탄수화물에 들어 있는 '당류' 떄문이라고 하네요.

탄수화물은 우리 몸을 움직이는 주요 에너지원이지만,

탄수화물에 포함된 단맛은 뇌를 자극하면서 기분을 좋게 만드는

'도파민'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이 호르몬이 과하게 분비될 경우 우리는 계속 단 음식을 찾게 되고

혈당을 과도하게 높이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테스트와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법]

 

 

 

 

 [탄수화물 건강하게 줄이는 방법]


* 착한 탄수화물을 선택합니다.

   혈당지수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한 착한 탄수화물은

   콩, 현미, 과일, 고구마, 해조류 등이 있고,

   혈당지수가 높고 섬유질이 부족한 나쁜 탄수화물은

   백미, 빵, 쿠키, 감자 튀김 등이 있습니다.

  

   당지수가 낮은 식품일수록 섭취 후 당질의 흡수속도가 낮아

   상대적으로 식후 혈당 변화가 적고, 포만감을 유지해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조금씩 자주 먹습니다.

   조금씩 자주 먹으면 한 번 먹는 양이 적게되고

   혈당이 높게 올라가지 않아 인슐린을 크게 자극하지 않습니다.

   끼니를 거르게 되면 혈당이 떨어져서 에너지를 얻기 위해 본능적으로

   혈당을 빠르게 높이는 단 음식을 더 찾는 경향을 보이므로

   하루 3~4끼를 먹어 주는 것이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나는 좋은 방법입니다.


* 단백질 음식으로 탄수화물 욕구를 다스립니다.

   의도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포만감이 빨리 와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술, 카페인 음료의 섭취를 줄입니다.

   술이나 카페인 함유 음료를 많이 마시면 혈당을 낮추면서

   단 음식이나 탄수화물을 나중에 더 찾게 만들 수 있으므로

   섭취를 줄이도록 합니다.


* 숙면을 취합니다.

   깊은 잠에 들지 못하거나 자다가 쉽게 깨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가짜 배고픔이 증가하면서 탄수화물 중독이 되기 쉽습니다. 

 

 

 

울 큰형네건강즙 고객님들은 자가진단테스트에서

몇가지나 해당 되시나요??

 

 

저는 7개 이상 해당 돼서

탄수화물 줄이는 방법을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야 될 것 같네요...ㅜㅠ.ㅎ

 

 

탄수화물 줄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면서

실천하기 쉬운 방법이니 우리 모두

착한 탄수화물만 먹고

건강관리 힘내시길 바랄게요.ㅎ

 

 

'동생들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스럽게 달인 정직한 건강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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