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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큰형네건강즙

등록일2015-06-11

조회수1,210

제목

중년 여성이 꼭! 챙겨야하는 필수 5가지 영양소는??

 

 

 

 

중년 여성이 꼭!  챙겨야하는 필수 5가지 영양소는??

 

 

 



보통 중년이 되면서 건강이 조금씩 안좋아 지는데요.

특히 여성들은 폐경기를 거치면서

이런저런 다양한 갱년기 장애를 겪게 되는데요...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도 하는데,

바로 중년에 들어서면서부터 노후를 위해서

건강을 잘 관리하고 다스려야 하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중년으로 들어서면서 건강이 조금씩 안좋아지는데,

거기에 갱년기까지 겹쳐 더욱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으실

중년 여성분들을 위해서

중년 여성이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소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






 

 

 

 

◆ 갱년기 여성들은 매년 1% 정도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갑니다.

 

    그래서 중년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바로 "칼슘" 그리고 "비타민D" 입니다.

 

- 하루에 필요한 칼슘 700mg은 우유를 3잔 이상 마셔야 섭취할 수 있는 양이에요.


- 비타민D는 대부분 햇빛을 받아야 합성되니까 30분 이상 밖에 나와 산책해주세요.

- 먹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서 칼슘과 비타민D를 영양 보조제로 섭취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칼슘제와 비타민D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흡수에 좋다고 합니다.

 

 

 

◆ 깜빡깜빡하는 건망증, 기억력 감퇴 그리고 왠지 모를 피로감이 나타나는 갱년기

 

  그 다음 중년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바로 "엽산""비타민B12" 입니다.

 

- 중년 여성에게 부족하기 쉬운 엽산은 녹황색 채소 등에 풍부하고요.

- 비타민B12는 고기와 곡물에 많이 들어있고, 빈혈도 예방합니다.

- 시금치 같은 채소에 함유된 엽산은 오래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까,

 

   국으로 푹 끓이기 보다는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비타민B12가 많이 든 달걀은 특히 시금치와 찰떡궁합이라는데요.

   달걀이 시금치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의 흡수를 돕기 때문입니다.

 





◆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고지혈증이 생기고, 심혈관 질환 위험 요인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영양소는 "오메가3지방산" 입니다.


- 영양 보조제도 있지만, 생선과 같은 자연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이 좋다는데요.

 

- 등푸른 생선 한 토막에는 1,700~4,500mg의 오메가3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생선 한 토막을 섭취하게 되면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 들기름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50% 이상 함유되어 있고,


   미역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요즘 영양 보조제도 종류별도 다양하게 나와있지만,

기왕이면 자연 식품에서 찾아서 챙겨 먹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





중년 여성 여러분 필수 5가지 영양소는

신경써서 평소에 잘 챙기도록 하시는 것이

건강한 중년을 만드는 길이 아닐까 싶네요~!! ^.^







'동생들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스럽게 달인 정직한 건강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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