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형네건강즙의 신념
큰형네건강즙-고객센터
큰형네건강즙-고객센터
큰형네건강즙-고객센터
  • 무료소책자

등록자큰형네건강즙

등록일2015-12-15

조회수1,116

제목

8년동안 엄격하게 지키고 있는 숙성칡즙용 암칡의 기준

■ 8년동안 숙성칡즙에 사용했던 직접 캔 암칡뿌리 

 

숙성칡즙

안녕하세요. 절대 재료를 속이지 않는 솔직한 큰형네건강즙입니다. 늦가을은 칡뿌리 캐기에 최고의 적기입니다. 그렇기에 이 시기에 캔 칡뿌리로 만든 칡즙을 해서 드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숙성칡즙은  중년 여성분들이 갱년기에 드시기 위해서 많이 찾습니다. 일부에서 그냥 칡즙을 만들어서 숙성칡즙이라고 판매하는 사례도 발생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8년동안 저희가 숙성칡즙을 만들때 사용하는 암칡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이 기준만 제대로 알아도 그냥 칡즙을 숙성칡즙이라고 속아서 사는  일은 없을겁니다.


 

 

      큰형네건강즙의 숙성칡즙에 사용되는 재료(암칡)는 이렇게 구합니다.
     1. 늦가을에 산에서 직접 칡을 캡니다.
     2. 수칡은 NO!  암칡만 OK!
     3. 직경이 13cm인 암칡만 합격!

 

 

 

 

 

 

 

 

 

 

 

 1. 늦가을에 산에서 직접 칡을 캡니다.

 

8년전에 처음 숙성칡즙을 만들때는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에 모두 칡뿌리를 캐서 칡즙을 만들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그 당시에도 칡을 캐는 가장 좋은 시기는... 늦가을과 이른봄이란걸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숙성칡즙을 처음 만들때부터 영양분이 뿌리쪽으로 모여있는 늦가을에 칡뿌리를 캔답니다.

하지만, 직접 칡을 캐보셨다면 이게 만만치 않은 일이란걸 알겁니다. 아래 사진을 한번 볼까요? 칡뿌리가 보이시죠. 그리고 왼편에 삽이 나란히 보일겁니다. 왜 이렇게 사진을 찍었을까요?

암칡

 

 

 

다시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노란색 화살표가 보이시나요? 화살표의 방향이 위에서 아래도 되어 있을겁니다. 이게 뭘 의미하냐면요... 칡뿌리는 옆으로 자라는 특성이 있는데, 저희가 숙성칡즙에 사용하는 칡뿌리는 아래로 내려가는 특성이 있답니다. 그래서 삽의 길이로 보자면 거의 1미터 가까이 직수로 파서 칡뿌리를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이렇게 한없이 밑으로~밑으로 자라는 칡뿌리가 캐기는 힘들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만, 이런 칡뿌리가 바로 큰형네 숙성칡즙에 재료로 사용되어집니다.

암칡즙

 

 


 

 

 2. 수칡은 NO!  암칡만 OK!

  

아마도 블로그나 카페를 보면 늦가을 칡뿌리를 캐시는분들의 사진이 많이 있을겁니다. 그러면 이렇게 늦가을에 캔 칡뿌리면 모두 숙성칡즙에 사용할까요? 아닙니다. 저희는 칡뿌리중에서도 수칡을 제외하고 암칡만들 사용합니다.  아래 사진을 다시 한번 봐주실까요? 혹시 수칡이 보이시나요? 아직 못 찾으셨다고요...그럼 그 다음 사진을 한번 봐주세요.

갱년기칡즙

 

 

 

수칡을 못 찾으신분들은 아래 사진을 다시 한번 봐주세요. 노란색 동그라미안에 칡뿌리가 보이시나요? 그것이 바로 수칡입니다. 칡은 옆으로 자라는 길고 가느다란 수칡이 있답니다. 그리고 가운데 보이는 뚱뚱한 암칡이 있답니다. 칡이라고 다 같은 칡뿌리가 아니고 칡의 영양분은 수칡을 통해 이동하면서 한곳에서 쌓이는데, 그곳이 바로 사진처럼 암칡부위입니다. 그래서 암칡은 전체 칡뿌리중에서 20~30% 정도지만, 칡 영양분의 핵심중에 핵심입니다.  큰형네 숙성칡즙은 수칡은 사용하지 않고 , 이런 암칡만을 사용합니다.

갱년기칡즙



 

 

 3. 직경이 13cm인 암칡만 합격!

  

​8년간 숙성칡즙을 만들다보니  칡을 보는눈이 많이 까다로워졌답니다. 그냥 암칡이면 다 사용해도 될련만, 눈이 높아질대로 높아진 저희 큰형네건강즙에서는  암칡중에서도 한번 더 골라낸답니다. 그게 바로 아래 사진에 나와있답니다. 아래 사진을 한번 보시죠. 뭐가 달라보이시나요?  삽이 있고, 장갑이 있고, 그 중간에 암칡이 있죠..

숙성칡즙

 

 

 

눈치 빠른분들은 이미 아셨을겁니다. 바로 암칡중에서도 직경이 13cm이상 인것만 선별해서 숙성칡즙을 만들때 사용합니다. 다시 아래 사진을 한번 보실까요? 족히 직경이 숙성칡즙에 사용될 정도랍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의문점...?   그럼 어렵게 캔 암칡이 직경이 13cm가 안된다고 버릴까요?  아닙니다. 저희도 힘들게 암칡을 캤는데 버릴순 없죠.  숙성칡즙의 기준에 탈락한 암칡은 알뜰칡즙에 재료로 사용됩니다. 숙성칡즙용 암칡즙의 선별 기준이 까다로워서 그렇지 , 선별에서 탈락한 칡뿌리들도 칡즙을 만들때 사용되는 아주 훌륭한 재료들이랍니다.

숙성칡즙

 

 

 

 

 

8년동안 숙성칡즙을 만들면서 참 많은 칡뿌리들을 봐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사용하는 칡뿌리의 선별기준이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만들었더니 드시는분들이 건강에 많은 보탬이 되었다고 합니다. 올 겨울에도 암칡뿌리 더 깐깐하게 선별해가면서 숙성칡즙을 만들겠습니다.  제대로 만들어진 숙성칡즙이 필요하신분들은 연락 주세요~ㅎ 

 

 

8년간 만들고 있는 큰형네건강즙 숙성칡즙 ▶ 주문방법 안내

흙속의 진주 숙성칡즙 ▶ [칡에 관한 보고서] 안내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조회수